수조만들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균이아빠 조회 17회 작성일 2020-09-19 23:56:51 댓글 0

본문

[SGAqua] 900x450x600(h) 3면디아망수조 만들기 ..make aquarium

www.sgaqua.com 아름다운 수조..
900x450x600 10t
3면디아망
후면 미스팅백스크린

주문/상담 언제든 환영..
구독/좋아요 해주세요.
구독자 1000명이 되어야 커뮤니티가 열린다네요...
SGAqua com : 오늘 다시 보니..오타가 있네요..ㅜㅜ
초반에..
촬영본을 촬용본으로 썼네요.
(흠...그럴수 있는거예요.ㅋㅋ)
chanha sos : 3자항
전면디아망 이랑 일반항이랑 차이 납니까?
물친구 : 이야 엄청난 기술이네요
천멸중공 : Good~~ 남이 하면 쉽게 보이지만 내가 하려면 저렇게 안 나옵니다.
구릉개 : 어항보면 실리콘이 깔끔하게 잘쐇다 했는데
이유를 이제 알았네요 ~~
박건진 : 저 테이프 이름이 먼가요?
BubbleTec 버블텍 : 수고많으십니다. 작업실이 지역이 어디이신가요?
비트의 카라반캠핑 : 실리콘 어떤거 사용하시나요?
아크릴수조5t
950x250x550 만드려고 하는데 실리콘정보가 없네요ㅜㅜ
시카플렉스227 써도 괜찮을까요?
금리인하 : 수조 주문과 가격에 대한 링크를 항상 걸어주세요..... 홈페이지로 찾아 들어가는게 번거롭습니다. ...... 수조 가격을 보고 많이 놀랐습니다...... 4자 수조가 37만원인걸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여긴 지방인데 약 12년 전에 200만원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때부터 나중에 자작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ㅎㅎㅎㅎㅎ... 이정도 가격이면 자작할 필요가 없겠네요........ㅎㅎㅎㅎㅎㅎㅎ...... 번창하세요....
박주헌 : 멋진 영상 잘 봤습니다
ADA급 이상 어항같습니다

초보의 좌충우돌 수조만들기 1부-How to make Fish tank

최종 1300 수조를 만들기 위한 예행연습입니다.
처음 하다보니 어설픈 점 많습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2부 영상으로 바로 건너뛰셔도 됩니다.
2부 영상

추가설명....
지금 보시는 영상의 방법은 틀린방법입니다.
따라서 만들지 마시구요.
공차방식으로 케이블타이 2mm를 써서 만들었는데
케이블타이를 유리에 붙이고 실리콘을 쏜다음
어느정도 마른후 케이블타이를 빼고 메꾸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유튜브 영상과 블로그를 참고해서 만들었는데요.
이방법은 틀린것 같습니다.
좀더 정확한 공차방식을 찾았습니다.
2부에서 다시 만드는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델리_킴 : 안녕하세요 현재 현대식 신축공사 와 취미로 대형 수조 제작을 하고있는 지나가던 1인 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영상을 흥겹게 감상하던도중 다른분들의 댓글들을 보고 마음이 아파 조금나마 도움이되고자 이렇게 댓글을 남기게 되었는데요. 제가 대형수조부터 여러 수조 제작을 해보았기에 도움이되셧으면 하는 바램으로 몃가지 참고하시도록 적고가겠습니다. 수조 실링 작업시 수조 폭 1자 수조( 30cm미만) 이하는 실링 작업시에 실리콘 건의 각도가 나오지않아 작업시 실리콘 헤라 로 작업을 하게되는데요 이때 사용하는 헤라는 (스푼형) 핸드 헤라 를 원하시는 사이즈에 알맞은 크기로 사용하시면 좋을거같구요. 수조 실링부분 수조(내부모서리)는 유리 와 유리가 거의 붙다 싶을정도로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실리콘 간격이 넓을수록 물의 압력을 이기지못합니다) 전문 업체나 공장 같은곳에서는 수조제작 과정에서 실링시 케이블 타이나 큐사비 를 끼우고 작업을 하게되는데 그 이유는 강화유리 특성상 모서리에 조그만한 충격이가해져도 쉽게 깨지는 이유로 시공시 유리와 유리가 닿는면적에 끼워주는거랍니다. 기본적인 수조 실링 순서는 먼저 케이블 타이나 큐사비를 끼우고 나서 글루건(점 방식으로) 유리에 쏘아 기본 틀을 고정합니다.

그다음 글루건이 완전히 굳고난 후에 실링작업을 하게되는데 여기서 앞서 말한데로 (실리콘 건의 각도가 나오지 않는 수조 작업시) 에 먼저 마스킹 테잎으로 마커를 해주어야하 는데 먼저 (마커를 하기전에 실링두께 를 원하는크기로 선정한후 줄자 와 (유성)팬 으로 마킹을 합니다.) 그후에 마커를 하는데 실링을 편하게 하고싶으시다면 마커를 여러번해주어 마커를 넓게 해주시면 되세요 실링후 마커는 실리콘이 굳기전에 바로 제거해주셔야하구요 (굳은후에 때면 굳은부분 딸려옴) 혹시라도 다른 부분에 실링이 번지거나 묻었다면 바로 닦으려 하지마시고 기본 5시간이 지난후에 지우개로 밀어주시면 쉽고 깨끗하게 없어집니다.그리고 수조용 유리는 꼭 면처리를 해달라하세요 날카로운이유도있지만 이빨이 쉽게나갑니다ㅠㅠ 몃번해보면 익숙해지실거고 분명 최고가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구독하고 저는 이만 가보겠습니다 화이팅하세요!
gogo : 어항 만드는 영상은 아니고 욕실 만드는 영상에서는 실리콘을 스펀지로 닦아 내더라고요
김진현 : 어떤실리콘인가요?
YooPD TV 유피디 : 수조도 만드시고 기술이 대단하시네요
금손이십니다
냥판이네Kitten Vlog : 헤라질 하시기전에 케이블타이를 때시징ㅋㅋ
욜후yolhu : 수조 공장으로 진화중이시군요 ㅋㅋㅋ상면여과기나 섬프용으로 쓰면 되지 않을까요?
뀩뀩 : 굳기전에 타이빼고 쏴야하지않나요?
아닌강.ㅜㅜ마르기전에.같이굳게해야하는걸로아는뎅.
알라바마 : 공차방식은 접점면적을 넓혀 접합부위를 보강하기 위함인데
비교적 수압이 낮은 영상속의 높이 30센치 어항엔 공차 없이 실리콘쏴도 안터집니다.
그리고, 공차 띄울때 유리두께 8미리 간격에 케이블타이를 4미리정도 걸치듯 끼워서 실리콘이 틈으로 밀려들어오는걸 막으면 안되죠....ㅎㅎ
2차 작업이 많아지고 실리콘만 지저분해 손이 더 많이 갑니다.
CHANNEL HESS : 7:11 에 유리 세워서 옆 유리 붙이실때 세운유리 옆에 사각형의 나무같은걸 양옆에 어항 가로 폭 만큼 길게 해서 덧대놓으시면 수직 맞추기 쉬울것같아요 작업도 더 편할것같네요
블랙마린 : 와~~~대단하십니다~~!

스티로폼으로 수조 만들기!

에그박사가 스티로폼과 시멘트를 이용하여, 금붕어 수조를 만들어볼꺼에요!

스티로폼으로 만든 수조를 영상으로 확인해주세요
sorkqkfh : ㅜㅜㅋㅋㅋㅋㅋㅋㅋ
조아라 : 너무 썰렁하다.....
조아라 : 시멘트 독 때문에 물고기 죽어요ㅠ
김동호 : 브르
여오이세연 : 양바사님 오늘 따라 너무재밌어욤
Sunggun Kim : 호텔가서여
윤TV고 : ??????이바보
신혜자 : 나도 물고기집만들 고싶다
ilgwon jeong : 생명가지고 장난들 하시나. 외국영상보고 대충 따라한 어그로나 끄는 영상이다. 제발 이거 보고 따라하는 사람 없길 바랍니다. 검증안된 시멘트에 직수 때려붇고 바로 금붕어 투입이라니.. 말이 안나온다.
다오 : 나도 만들고싶닷..........
여과기 좋은겄쓰시네욧!

... 

#수조만들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03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wsf.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