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전술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쎄미 조회 20회 작성일 2020-09-21 16:52:54 댓글 0

본문

간동맥 화학 색전술


ji young choi : 내용이 너무 좋네요.
PAY BACK : 3:10

최근에 새롭게 시행하는 방사선 색전술은 어떤 건가요? [AMC 병법]

최근에는 약물방출미세구를 이용한 색전술을 시행하기도 합니다.
약물방출미세구란, 작은 구슬에 항암제를 붙이거나 담아 항암제가 종양 내에서 서서히 방출되도록 만들어진 미세구를 말합니다.
이 시술 방법은 기존의 간동맥 화학색전술보다 오랜 시간 동안 높은 농도로 종양에 항암제를 방출할 수 있으며, 전신에 항암제 노출이 적어 전신 부작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방사선동위원소가 들어있는 미세구를 간동맥으로 주입하여 방사선으로 종양을 치료하는 방사선 색전술이 있습니다.
방사선 색전술은 종양이 큰 경우에도 시행할 수 있으며 색전술로 인한 전신부작용이 경미하여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고 이후 추가적인 색전술이 거의 필요 없는 장점이 있으나 시술 비용이 고가이며, 시술 전 혈관 조영술과 폐스캔검사 등을 통해 시행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따라서 간암과 환자의 상태에 맞는 최적의 치료를 위해 반드시 전문의와의 상의가 필요합니다.
배웅현 :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방사선색전술은 새로운 시술이네요.

[통합암치료로드맵] 간암 색전술치료는 재발이 흔하다고 하는데 사실인가요? - 김진목

통합암치료로드맵 김진목입니다. http://kimjinmok.com/
항암치료 부작용, 항암치료 후 면역력저하, 항암치료외 다른 치료를 찾는 환우분들을 위한 통합암치료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나형선 : 독일에 Thomas vogl 라는 분에게 색전술을 받으러 갈려고 준비중인데요.
현재 저희 어머니는 흉선암 말기이시고 벌써 재발한지 5년이 넘었습니다. 너무 면역력이 떨어져있고 음식도 못먹고 있는 상태에서 독일 에이전시를 만나 독일에서 색전술을 받으러 갈까 하는데 색전술이 전이라는 부작용이 있다 들었습니다.
차라리 독일에 안가는것이 나을까요??
다른방법을 찾는것이 나을까요??
박문환 : 방송 고맙게 보았습니다.
질문드립니다. 저는 간 우옆에 5.8cm 암이 있어서 경동맥 화학색전술을 1주일 간격으로 2번을 연속했고 2개월쯤뒤에 방사선 치료를 했습니다.(30회 분량을 최신식 방사선 장비로 6회에 마쳤습니다.) 그후 3개월마다 mri. ct. 를 번갈아 촬영하며 관찰습니다. 그리구 만5년이 지나서 병원측에서 완치란 판정을 했습니다. 5.8cm 암은 그데로 있지만 전혀 활동을 안하니까 완치라 하는군요. 정말 완치된걸까요? 암이 괴사라도 된걸까요. ?

... 

#색전술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02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wsf.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