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다이어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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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부릉 조회 13회 작성일 2021-01-17 08:14:37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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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위한 탄수화물 섭취량! 이렇게 먹으면 무조건 살빠져요!!

다이어트를 위한 탄수화물 섭취량은 얼마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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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문헌
1. Institute of Medicine(IOM). Dietary Reference intakes: The essential guide to nutrient requirements; 2006.
2. 질병관리본부. 국민건강양조사. 2008-2012.
3. Shai I, et al. Weight loss with a low-carbohydrate, Mediterranean, or low-fat diet.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 2008.
4. Westman EC. Is dietary carbohydrate essential for human nutrition? Am J Clin Nutr 75(5):951-953, 2002
5. Bier DM, Brosnan JT, Flatt JP, Hanson RW, Heird W, Hellerstein MK, Jéquier E, Kalhan S, Koletzko B, Macdonald I, Owen O, Uauy R. Report of the IDECG Working Group on lower and upper limits of carbohydrate and fat intake. International Dietary Energy Consultative Group. Eur J Clin Nut 53 Suppl 1:S177-178, 1999.
6. MacDonald IA. Carbohydrate as a nutrient in adult: range of acceptable intakes. Eur J Clin Nutr 53:S101-S106, 1999.

다이어트 위한 단백질 섭취량 계산 논문 총정리!! (다이어터 필수시청)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단백질 섭취량은 얼마일까요?
총 12편의 논문을 근거로 해서 계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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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문헌
1. Leidy HJ, Tang M, Armstrong CL, Martin CB, Campbell WW. The effects of consuming frequent, higher protein meals on appetite and satiety during weight loss in overweight/obese men. Obesity (Silver Spring). 2011 Apr;19(4):818-24.
2. Veldhorst MA, Westerterp-Plantenga MS, Westerterp KR. Gluconeogenesis and energy expenditure after a high-protein, carbohydrate-free diet. Am J Clin Nutr. 2009 Sep;90(3):519-26.
3. Weigle DS, Breen PA, Matthys CC, Callahan HS, Meeuws KE, Burden VR, Purnell JQ. A high-protein diet induces sustained reductions in appetite, ad libitum caloric intake, and body weight despite compensatory changes in diurnal plasma leptin and ghrelin concentrations. Am J Clin Nutr. 2005 Jul;82(1):41-8.
4. Mettler S, Mitchell N, Tipton KD. Increased protein intake reduces lean body mass loss during weight loss in athletes. Med Sci Sports Exerc. 2010 Feb;42(2):326-37.
5. Soenen S, Martens EA, Hochstenbach-Waelen A, Lemmens SG, Westerterp-Plantenga MS. Normal protein intake is required for body weight loss and weight maintenance, and elevated protein intake for additional preservation of resting energy expenditure and fat free mass. J Nutr. 2013 May;143(5):591-6.
6. Pasiakos SM, Cao JJ, Margolis LM, Sauter ER, Whigham LD, McClung JP, Rood JC, Carbone JW, Combs GF Jr, Young AJ. Effects of high-protein diets on fat-free mass and muscle protein synthesis following weight loss: a randomized controlled trial. FASEB J. 2013 Sep;27(9):3837-47
7. Schoenfeld BJ, Aragon AA. How much protein can the body use in a single meal for muscle-building? Implications for daily protein distribution. J Int Soc Sports Nutr. 2018 Feb 27;15:10.
8. Phillips SM, Van Loon LJ. Dietary protein for athletes: from requirements to optimum adaptation. J Sports Sci. 2011;29 Suppl 1:S29-38.
9. Frank H, Graf J, Amann-Gassner U, Bratke R, Daniel H, Heemann U, Hauner H. Effect of short-term high-protein compared with normal-protein diets on renal hemodynamics and associated variables in healthy young men. The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 90(6):1509-1516, 2009.
10. Higashiyama A, Watanabe M, Kokubo Y, Ono Y, Okayama A, Okamura T. Relationships between protein intake and renal function in a Japanese general population: NIPPON DATA90. Journal of Epidemiology 20(Supplement_III):S537-S543, 2010.
11. Schaafsma G. The protein digestibility-corrected amino acid score. J Nutr. 2000 Jul;130(7):1865S-7S.
12. Leidy HJ, Clifton PM, Astrup A, Wycherley TP, Westerterp-Plantenga MS, Luscombe-Marsh ND, Woods SC, Mattes RD. The role of protein in weight loss and maintenance. Am J Clin Nutr. 2015 Apr 29.

다이어트 중 단백질 섭취방법 단백질 식단 어떻게 먹어야 살 빠질까?

다이어트 중 단백질 섭취방법 단백질 식단 어떻게 먹어야 살 빠질까?

-단백질을 꼭 먹어야 하는 이유
-가짜 단백질을 조심하자
-동물성 단백질 VS 식물성 단백질

#식물성단백질 #동물성단백질 #단백질추천음식

메일 : livet.healthy@gmail.com
인스타 : https://www.instagram.com/livet_diet/

현대에서 '다이어트'란 일반적으로 식이요법을 통한 체중 감량을 의미하는 협의적인 단어로 쓰이지만 다이어트의 어원은 그리스어 '디아이타(diaita)'로 '건강을 지키기기 위한 일련의 생활방식'을 뜻해요. 하지만 요즘 현대인들이 시도하는 무분별한 다이어트 방법은 마치 '다이(die)어트'의 의미처럼 질병을 악화시키고 수명을 단축시키는 위험성이 있는 내 몸을 죽이는 다이어트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본래 다이어트의 어원의 뜻과 같이 내 몸을 살리는 '리브(live)어트'의 기본적인 다이어트 방법들을 공유하고 함께 해나가고자 해요.

저는 한때 다이어트 매니저로 일하며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을 만났으며, 제품이나 약물이나 어떤 요법이 아닌 건강과 비례하는 행동교정 식습관 및 영양적인 부분을 바탕으로 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지향해요. 요요를 겪지 않도록 온전한 다이어트 방법을 통해 제대로 살을 빼고,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변하는 것이 목적이며 더 나아가서 다이어트 강박증 같은 심리적인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에요. 언제나 당신을 응원하며, 성심을 다하는 건강 크리에이터가 되도록 노력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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