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도미노피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김두루미 조회 11회 작성일 2020-09-22 16:15:32 댓글 0

본문

최초 공개! 도미노피자 업무 하나부터 열까지 (직영점 기준)

현재 일하고 있는 직원들이 직접 말하는
도미노피자 업무 대.공.개! 이게 진짜 사실이라고?
*직영점 기준

당장 지원하러 가자

이원섭 : 나폴리도우♥️
끼라루스 : 그리고 회사 돈 많아보아는데 드라이브 픽업 만들었으믄 스타벅스처럼 드라이브쓰루같은곳도 좀 해주세연..ㅎㅎ 좀 만 늦어도 뒤차 빵빵거리고 손님도 힘들고 직원도 힘들고 이중 주차단속하구 포장손님 먼저 와있는디 뒤늦게 주문온 드라이브 쓰루 챙겨드림 을마나 난감한디 바쁘다고 바쁘다고!!!!!
끼라루스 : 솔직히 가맹점에서 2년 넘게 일 했던 사람으로써 E쿠폰 젊은층은 몰라도 몇몇 어른들은 자기들 그런거 할줄모른다는 식으로 안내해줘도 무대뽀거든요? 컴플레인도 많았고 저희도 바쁜데 전화기 계속 붙잡기도 힘들고 그냥 주문받는 프로그램에서 쉽게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저희도 홈페이지 들어가고 로그인하고 주소받고 이러는거 넘 복잡
deep blue sea fish : 도미노에서 알바하고나서는 도미노밖에 안먹을듯 맨날 대청소하고 관리오지게해서 알바입장에선 겁나헬인데 손님입장으론 안심임;
이동현 : 복지 받는 방법이.뭔가요?
이동현 : 저도 도미노피자 알바생인데 복지 안 해 주는데 어떡하나요?

불투명한 자영업의 미래, 10년간 폭발적으로 성장한 도미노피자를 보고 많이 느끼고 배웠습니다. "성공한 기업은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는 공통점이 있다"

연락 navergo9@gmail.com
출처: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memberNo=6384148\u0026volumeNo=12459601

코로나로 인해 주식시장이 패닉이죠
주식 시장 뿐만아니라 자영업자 특히 요식업 관련은 타격이 매우 큽니다
하지만 코로나의 위기에도 정상에 있는 기업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우연히 유튜브에서 영상을 보다가 구독자 님들에게 이 기업을 통해 배울점을 알려드리려고 열심히 자료 수집하고 이 영상을 만들었으니 끝까지 시청하시면 자극을 강하게 받으실겁니다.
우리나라에도 있지만 미국 상장기업 기준으로 설명 드린다는 점 참고바랍니다.

지난 10년 동안 주가가 안정적으로 성장한 아니 폭발적으로 성장한 기업이 뭘까라는질문을 한다면 FANG으로 불리는 페이스북,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 추가로 애플까지 떠올릴 수 있죠. 그러나 오늘 소개해 드릴 도미노 피자는 이들 기업보다 더 빠른 성장을 보여줬습니다.

2010년, 도미노 피자는 패트릭 도일을 CEO로 선임했다. 도일이 도미노 피자의 CEO가 되기 전 도미노 피자의 상황은 최악이었다. 2008년 도미노 피자 주가는 3달러 수준이었으며, 피자 맛에 대한 테스트에서 결과가 좋지 못했습니다. 도미노 피자가 내세울 수 있는 건 '30분 배달'이라는 빠른 배달 보증이었지만 맛없는 피자를 빨리 받을 수 있다고 소비자들이 좋아할까요?

도미노 피자는 개혁을 시작했다. 우선 피자가 맛있어야 했다. 그래서 조리법을 전면적으로 바꾸고, 치즈와 소스를 개선했다. 또한, 30분 배달 보증을 없앴다. '미국의 피자는 응급구조대보다 빨리 온다.'라는 농담이 있을 만큼 당시 미국의 피자 체인 업계는 빠른 배송이 경쟁력이었다. 그러나 배송 경쟁 탓에 조금이라도 늦으면 총을 겨누는 등 사건이 있었고, 전국에서 하루 3,000만 개의 피자를 해치우는 슈퍼볼 기간에는 지켜질 수 없는 보증이었다. 오히려 보증이 이용자들의 배달 경험을 악화한 것이다.

도미노 피자는 30분 배달 보증을 없애는 대신 피자 주문진행 과정을 보여주는 '피자 추적기(Pizza Tracker)'를 도입했다. 많은 사람이 이 피자 추적기에 특별함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지만, 도미노 피자는 피자 추적기를 자사의 주요 기술로 간주하고 아마존의 원클릭 주문처럼 특허 출원했다. 다만, 초기 2년 동안 피자 추적기는 많은 비판을 받았다. 이용자들은 피자 추적기를 믿지 못하겠다고 비난했고, 콜라만 주문하더라도 '피자가 오븐에서 구워지고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자 '난 오븐에 끊인 콜라를 먹고 싶지 않다.'라고 비판하는 블로거도 많았다.

피자 추적기
그런데도 도미노 피자는 피자 추적기가 중요하다고 여겼다. 기술이 완벽한 건 아니지만, 전 매장의 배달 과정을 예측할 방법이라는 거였다. 피자 추적기는 도미노 피자의 첫 번째 기술적 시도였던 셈이다. 그리고 도일이 CEO로 선임된 이후 도미노 피자의 이런 경향이 뚜렷해졌다.

도일이 CEO가 된 후 가장 먼저 실행한 일은 문제가 있는 가맹점을 없애는 것이었다. 실적이 나쁘다고 무작정 없앤 게 아니다. 맛, 위생, 서비스를 점검하고, 피자 추적기를 통해 각 점포의 배달 현황을 확인하는 등 규정을 만들었다. 그렇게 점포 수를 조정한 다음 주문 방법에 변화를 주기 시작했다. 피자를 주문하는 방법을 디자인한 것이다. 초기에는 웹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주문부터 SMS, 트위터, 페이스북 앱, 스마트폰 앱, 심지어 이모지만으로 피자를 주문할 방법까지 개발했다. 대체 이렇게 많은 주문 방식이 왜 필요한가 싶겠지만, 주문 방식을 지속해서 디자인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주문된 피자를 배달하는 프로세서를 체계적으로 갖춘 탓에 변화에도 훨씬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

도미노 피자는 아마존 에코를 통해 알렉사에 가장 먼저 배달을 부탁할 수 있는 피자가 되었고, 페이스북 챗봇에서 가장 먼저 주문할 수 있는 피자였으며, 전 세계 최초로 드론 배달에 성공한 피자가 되었다. 도미노 피자가 기술 업계에서 가장 친숙한 요식업체가 된 건 다른 이유가 아니라 도미노 피자 스스로 새로운 기술을 빨리 흡수하길 원했기 때문이다.



그렇다 보니 전 세계 도미노 피자의 주문 중 60%가 전화가 아닌 방식으로 이뤄진다. 피자 체인뿐만 아니라 전체 요식업계로 봐도 가장 높은 수치이다. 자체적인 주문 처리 프로세서와 플랫폼을 마련했기에 외부의 주문 플랫폼에 의존하지 않고도 기술 개발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도 얻었다.

현재 도미노 피자의 기술 개발 부서인 도미노 이노베이션 랩(DLAB)는 다른 어느 부서보다 많은 인력을 충원하고 있다. 도일은 '지난 5년 동안 도미노 피자가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기술 개발'이라고 말한다. 과거에는 비판받은 피자 추적기도 지금은 도미노 피자의 핵심 제품 중 하나이다. 초기 피자 추적기는 피자 주문에 대한 설명만 웹 사이트에서 보여주는 형식이었지만, 거듭 개선하여 스마트폰, TV, 페이스북이나 가상 비서를 통한 추적도 가능해졌으며, 배달 기사의 안전을 위해 GPS 도입을 하지 않았으나 그럴 필요가 없는 드론이나 배달 로봇, 최근 포드와 제휴하여 준비 중인 자율 주행 배달에는 GPS 추적을 도입할 계획으로 더 자세하게 추적할 수 있게 발전하고 있다. 핵심 제품이면서 가장 인기 있는 기술이기도 하다.

도미노 피자는 내부적으로 '2017년은 모바일 퍼스트에서 올해는 인공지능(AI) 퍼스트로 갈 것'이라며 '음식인터넷(Internet of Food)'을 내세우고 있다. 피자 체인이 기술 기업처럼 AI와 인터넷을 내세우는 게 의아할 수도 있지만, 상기한 것처럼 도미노 피자는 기술 개발을 통한 성과를 내고 있다. 그렇다면 도미노 피자는 AI 퍼스트 전략을 어떻게 구상하고 있을까?

2014년, 도미노 피자는 자체 개발한 '돔(Dom)'이라는 이름의 가상 비서를 공개한 바 있다. 애플의 시리나 구글의 구글 어시스턴트처럼 말이다. 잘 알려진 가상 비서는 아니지만, 돔의 역할은 AI를 통한 주문 이행에 있었다. 그러더니 뉘앙스의 자연어 처리 기술인 니나(Nina)를 활용한 'DRU 어시스트 가상 비서(Domino robotic unit Assist virtual assistant)'를 작년에 선보였다. 알렉사나 페이스북 챗봇을 이용하지 않고, 도미노 피자 앱에서 AI를 통한 주문부터 매장 검색이나 운영 시간, 피자 추적 등을 할 수 있게 한 것이다. 그리고 DRU 어시스트 가상 비서를 기반으로 외부 AI 플랫폼에서 쉽게 도미노 피자와 연결할 수 있는 AI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매장 관리에도 AI를 도입하고 있다. 재고 관리나 임직원 근무표 등 여러 곳에 AI를 활용한 데이터를 반영하고 있다. 또한, 피자 품질 관리를 위해 'DRU AI 피자 체커(DRU AI Pizza Checker)' 기술도 도입했다. 이 기술은 주문에 대한 정확하지 않은 조리 과정을 추적하기 위한 것으로 주문에 대한 준비부터 조리 과정을 모니터링하는 센서와 카메라, AI 기술을 통합하여 피자를 조리하는 데에 재료가 적절하게 분배되었는지, 조리 과정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DRU AI 피자 체커를 통해 시스템 보고를 3초 만에 끝냈다는 게 도미노피자의 설명이다.
Domino's Pizza Checker Checked by DRU AI
도일은 '성공한 기업은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는 공통점이 있다.'라고 말했다. 도미노 피자는 24분기 연속 성장했다. 글로벌 매출은 10년 전과 비교하면 2배 가까이 성장했다. 그리고 3달러였던 주가는 현재 281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기술에 대한 관심과 투자, 개발이 도미노 피자를 성장하게 했다는 확신을 할 수 있기에 여느 기술 기업처럼 과감하게 AI 퍼스트를 외칠 수 있는 것이다.

지난 7년 동안 아마존의 주가가 860% 성장할 동안 도미노 피자의 주가는 1,300% 증가했다. 구글보다는 4배나 빠른 성장 속도를 보였다. 단순히 피자의 맛이나 서비스나 가격과 같은 요소로만 이런 성장을 설명하려 했다면 동의하기 어려웠겠지만, 도미노 피자는 기존 요식업계의 공식을 깨고 기술 시장에서 혁신성을 발휘하면서 성장했기에 남다르다고 할 수 있다.

#자영업 #도미노피자 #ai





[Music | 음악] I bought the license
https://artlist.io
-맑음이 : 항상 잘 보고 갑니다!!
막불감동 : 도미노의 시대에 맞춘
끈임없는 도전과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는
혁신성이 대단합니다.~^^
마지막 핵정보 핵짱 이십니다.~^^
이호경 : 역시 좋은정보 항상 감사합니다
이해찬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새로운 시도에 대한 생각이 드네요
최고잠실맛집 미강식당 : 좋은 정보와 제 시행착오가 낭비가 아니라는 생객을 하게 해주시네요.
순천만숲 : 그냥 되는것은 없습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않는 실험정신과 시대를 앞서가는 도전정신이 지금의 도미노피자를 있게 한거 같아요.
본받을점 이네요^^

오늘은 피자피자하게! 도미노피자와 알볼로피자 먹방~! 20200409

오늘은 피자피자 한날!!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도미노피자'
블랙타이거 슈림프(씬) 大 33,900원
트러플리조또 8,800원
펜네 파스타 8,800원
콘샐러드,코울슬로 각 2,400원

'피자 알볼로'
꿈을피자 + 치즈추가 29,500원
콘치즈 그라탕 7,500원




월, 화, 수 - PM10시 / 목요일 - PM 6시 유튜브 LIVE\r
금,토,일 - 랜덤 편집영상 업로드\r
인스타 계정 (Instagram - cnstka486) \r
\r
해당 영상의 저작권은 CJ E\u0026M DIA TV에 귀속되어 있으며 해당 영상을 영리목적으로 사용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시 반드시 출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잠자는헐크 : 피자 먹방위주로 편집부탁해요!!♥️♥️♥️
이현지 : 피자를 먹겠습니다가 아니라 피자로 시작하겠습니다 라고 말하네ㅋㅋㅋㅋㅋㅋㅋㅋ
김경온 : 피자를 이렇게 맛있게 먹어봐ㅛ으면 ㅜ 진짜 뭐만 먹으면 살로 가는 이 저주의 몸 증말 ㅜㅜㅜ
양재천시라소니 : 피자맛있겠땨..
j : 슈프림ㅋㅋㅋㅋㅋㅋ
기운돼지 : 먹방계의 탑클라스 오래도록 건강챙기시고
건강한 방송 쭈욱~~이어나가시기를♡
빙그레콩두유 : 언니 잘 보고 있어요!!!! 정말 정말 나머지는 다 완벽한데 소리가 눔 작은 거 같아용 ........ 노트북 기본 볼륨이나 유튜브 볼륨 다 키워도 잘 안들려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힝
박승욱 : 49:30
1. 최강창민의 머리크기가 진짜 손가락 한마디만하다
2. 입짧은 햇님의 손가락 한마디가 사람 머리만하다
훈수충7주간 틀니압수 : 맛잇겟다
완득홍 : 광고 두개 다 봐쏘요^___^

... 

#계양구도미노피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01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wsf.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